PostScript/Book

당신의 조각들

theking 2008. 12. 28. 16:26
당신의 조각들 상세보기




책소개

스무 살이 간직했던 비밀과 스무 살이 품었던 흥분!

타블로의 첫 소설집『당신의 조각들』. 그룹 '에픽하이'의 리더이자 싱어송라이터이며, 라디오 DJ로도 활동하고 있는 타블로가 보물처럼 품어온 젊은 날의 비밀과 흥분을 써내려간 소설들을 모았다. 1998년부터 2001년 사이에 쓴 단편들 중에서 열 편을 골라 담은 것이다. 주로 다양한 인물들과의 대화나 특별한 인터뷰를 통해 그린 한 도시의 이야기들이다.

이번 작품집에서는 스탠포드 대학을 최고 학점으로 졸업한 타블로의 자작 영문소설들을 만날 수 있다. 타블로의 소설은 그의 교수이자 미국의 대작가인 토비아스 울프가 극찬해 화제가 되었다. 건조한 분위기를 유지하면서, 어느 순간 불현듯 가슴을 툭 치며 괜찮다고 위로를 던지는 작품들이다.

작품들은 모두 뉴욕을 배경으로 하고 있지만, 사실적인 뉴욕보다는 뉴욕이란 이름의 가상 도시에서 벌어지는 상황들을 그리고 있다. 그 안에서 벌어지는 소소한 소동극의 중심에는 스무 살의 여린 감수성을 지닌 젊은 날의 그림자가 존재한다. 타블로는 그 속에 각박한 도시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한, 자기 자신을 위한 작은 희망을 담아내었다.

작가소개


타블로

힙합그룹 '에픽하이'의 멤버 겸 리더. '에픽하이'는 2007년 제22회 골든디스크상 디스크 부문 본상, 2008년 제5회 대중음악상 최우수힙합앨범상 등을 수상하는 등, 현재 국내 힙합씬에서 가장 성공한 힙합그룹이다. 그리고 그 성공의 중심에는 언제나 늘 타블로가 있었다.
그의 재능은 음악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그는 미국의 명문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3년 만에 창작문예학으로 학사와 영문학 석사학위를 취득한 '천재'적인 재능과 그만의 시각은 대중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타블로는 이제 음악적 성공과 함께 그만의 독특한 세계와 시각과 취향은 그를 한 시대를 대변하는 하나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 MBC FM4U <타블로의 꿈꾸는 라디오>의 DJ를 맡아 거침없는 언변과 자신만의 색깔로 '타블로 월드'를 구축해가고 있다.